마이원픽, 서울가요대상·KM차트 등 6월 투표 결산 발표… 영탁, BTS, 이찬원 등 강세

 

 

마이스타뉴스 이찬열 기자 | 두허브는 자사 글로벌 K-POP 팬덤 플랫폼 '마이원픽(MY1PICK)'의 6월 투표 결산을 발표했다. 6월 한 달 동안 '제34회 서울가요대상', 'KM차트', '드림루키', '마이원픽 주간투표,테마투표' 등이 이뤄진 가운데 영탁, 방탄소년단(BTS), 임영웅, 이찬원 등이 꾸준하게 팬들의 지지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제34회 서울가요대상 6월 월간투표는 가수 영탁이 본상을 시작으로 인기상, 초이스 솔로, 트로트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4관왕에 올랐다. 그 외 BTS(초이스 그룹), BTS 정국(한류특별상), 유니스(신인상), 승관(OST), 플레이브(발라드) 등이 각 부문 1위를 거머쥐었으며, 마이원픽의 팬 투표 득표수에 따라 리워드를 지급하는 서울가요대상 6월 '마이원픽 한정 리워드'에서는 이찬원과 장민호가 각각 1, 2위를 차지했다. 

 

현재 7월 서울가요대상 투표가 진행 중이며, 투표는 마이원픽, 케이팝서울, 포도알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KM차트 6월 선호도 조사에서는 이찬원이 마이원픽 득표수 1위를 달성했다. 지난 5월에 이어 2연속 득표수 1위를 차지한 이찬원은 다시 한번 마이원픽 한정 리워드를 받게 됐으며, 본 리워드 광고는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강남역 DA 빌딩에서 송출된다. 

 

또한 마이원픽은 KM차트 4~6월 선호도 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2024 KM차트 시즌베스트 서머'에 노미네이트된 아티스트들의 명단도 공개했다. 시즌베스트 서머 투표는 오는 10일까지 마이원픽과 아이돌챔프에서 진행하며, 각 부문 1위 아티스트에게는 시즌베스트 서머 트로피가 수여된다. 

 

마이원픽은 오는 10월 고양 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되는 드림콘서트 무대에 설 '드림루키'를 선발하는 투표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투표를 통해 선정된 최종 4팀은 30주년 드림콘서트 무대에서 공연 및 수상을 하게 되며, 각 투표 차수별 1위를 기록한 아티스트에게는 마이원픽 한정 리워드를 지급한다. 

 

마이원픽은 월드케이팝센터(대표 박성진)와 협력해 32개국 글로벌 K-POP 오디션 '클릭더스타'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페루 시즌을 통해 세계 최초의 K-POP 남미 그룹 '블링원(BlingOne)'이 정식 데뷔한 바 있다. 현재 중국 60개 도시에서 중국 오디션을 진행 중이며, 최종 진출자를 선발하는 투표 역시 마이원픽에서 운영된다. 

 

마이원픽 주간투표의 경우 K-POP 그룹 부문에서 플레이브가 8주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K-POP 개인 부문에서는 BTS 진이 18주 연속 최고 득표를 기록했다. 트로트 부문에서는 임영웅이 108주 연속 1위를 달성하며 대세 아티스트로서의 명성을 이어갔다. 

 

원픽차트는 주간투표를 통해 각 부문별 Top10을 선발하고, 월간 누적 점수 50%, 차트 투표 점수 50%를 합산해 선정한다. 각 부문 1, 2위를 달성한 아티스트에게는 강남역 전광판 광고, 뮤직비디오 홍보 배너 등 독보적인 리워드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마이원픽은 매월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만한 다양한 주제의 테마 투표를 선보이고 있으며, 해당 투표를 통해 1위 아티스트 리워드, 아티스트 친필 사인 굿즈 등 유저들이 선호하는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다. 

 

이종은 두허브 대표이사는 '마이원픽은 글로벌 팬덤과 다양한 IP가 어우려져 운영되는 플랫폼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테마의 콘텐츠를 발굴해 나갈 예정'이라며 '특히 올해에는 서울가요대상, KM차트, 드림콘서트 등 국내 대표 엔터테인먼트 IP들과 함께 하고 있는 만큼 마이원픽 역시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